뜨개질 Knitting & crochet/뜨개 리뷰와 언박싱 review & unboxing

부드러운 뜨개실 브랜드얀 올뉴 코튼롤 성분, 권장 바늘호수 사이즈, 그램수, 총길이 리뷰 / winter yarn cotton roll knitting crochet

곰아돌삐 2022. 12. 2. 21:06
반응형

이실은 브랜드얀의 올뉴 코튼롤 뜨개실입니다.

브랜드얀의 올뉴 코튼롤의 성분과 권장 바늘 호수를 기록해봅니다.

브랜드얀의 올뉴 코튼롤은 도톰한 뜨개실로 겨울에 사용하기 좋을 같습니다.

아크릴 함유량이 높아서 보들보들 하기도 하구요.

아기옷을 떠주기에도 괜찮을거 같습니다.

저도 구매했던 이유가 아기 가디건을 만들어 주려고 구매했었습니다.

그래서 컬러도 무난하게 입힐 수 있는 베이지 컬러를 선택했습니다.

 

브랜드얀-올뉴코튼롤

 

 

브랜드얀의 올뉴 코튼롤의 성분은 아크릴 100% 입니다.

이름은 코튼롤인데 성분이 아크릴 100프로 네요....하하
아래 비닐을 보면 코튼 + 소프트 아크릴이라고 써있어요.

코튼이 조금 섞였다고 하는데 상세설명엔 아크릴 100프로 라고 하는데 뭐가 맞는 걸까요

여튼 실은 아크릴 특유의 반짝임이 있긴하지만 심하진 않고요
폭닥폭닥한 느낌입니다.

 

저렇게 말려있어서 그냥 쓰기엔 조금 불편하고 뜨개와인더로 감아서 사용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실날림은 거의 안느껴지지만 단점은 갈라짐이 좀 심해서 코바늘할때 조금 신경써서 해야합니다.
안그러면 코 빼기가 쉽지 않거든요.


그래도 완성 편물은 보들보들한 느낌이라 괜찮습니다.
아기 가디건을 떠줘도 괜찮을거 같아요.

코튼롤-굵기

실의 굵기는 굵은 편입니다.

실이 굵으면 뜰때 편물사이즈가 커지는게 잘 보여서 재밌습니다.

편물이 빨리 자라나는거 같기두 하고요.

 

권장 바늘 호수

대바늘은 4.5~5.5mm
코바늘은 7호~9호 입니다.

 

 

 

튤립 에티모 코바늘 그레이색2호 핑크색 4호 차이점 리뷰, 코바늘 호수 사이즈표 / Tulip Etimo crochet

이번에 튤립 에티모 코바늘을 구매했습니다. 원래는 핑크컬러의 바늘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는 그레이컬러의 바늘을 구매했습니다. 다른컬러와 차이점이 있는지 궁금해서 구매를 해봤는

zinhobby.tistory.com

 

 

위 링크에 코바늘 호수 사이즈표가 나와있으니 참고 하세요 :)

 

 

 

 

 

그램수는 한볼당 100에 총 길이는 130미터 오차범위 10미터 입니다.

 

저는 가성비가 나쁘지 않은 실중에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제가 생각하는 가성비 실도 한번 리뷰해봐야겠어요.

겨울뜨개실

저는 9번 라떼컬러를 샀었고, 요 코튼실은 77개의 컬러가 있어요.

제가 살때는 컬러가 많지 않았던거 같은데 지금 보니 77컬러가 다있네요.
인기컬러는 품절 상태기도 합니다. ㅎㅎ

4볼 패키지 상품으로 구매했구요.
룸슈즈 만들고 남은 실로 가볍게 걸칠 수 있는 아기 가디건을 만들어 주고 싶은데 실양이 괜찮을까 싶네요.
무늬 없는 가디건으로 뜨면 가능할거 같기두하고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