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질 Knitting & crochet/뜨개 팁 모음 Tips

다이소 크레이프 뜨개실 편물 뒤틀릴때 펴는 방법 (뜨개 편물 꼬일때)

jinahB 2022. 8. 18. 15:06
반응형

뜨개를 하다 보면 편물이 뒤틀릴 때가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뜰때도 불편하고 뜨고 나서도 맘에 들지가 않게 됩니다.

뜨개실마다 다르겠지만 저번에 구매한 다이소 크레이프 실이 그렇게 떠지더라고요.
편물을 탄탄하게 뜨려고 권장 바늘 사이즈보다 작은 사이즈의 바늘로 떴는데 자꾸 뒤틀려서..
몇 번이고 만들고 싶었던걸 만들었다 풀었다 했습니다.

뒤틀린-뜨개편물
뒤틀린 뜨개편물

자꾸 이렇게 되다 보니 뜨개질이 하고 싶은 마음이 사라지더라고요.
맘대로 되지 않으니 뜨태기가 찾아왔습니다.

 

 

 

가장 기본적인 방법을 잊고 있었습니다.!

바로 스팀다리미로 눌러주시면 됩니다 :)

요즘 미싱을 하느라 거의 매일 다리미를 사용하고 있는데 왜 이제 생각이 난 건지.

뜨개-스팀다리미-사용방법
뜨개편물 스팀다리미 사용법

짜잔 바로 이렇게 눌러주면 됩니다.


구매 리뷰도 남겼었던 미니 스팀다리미입니다. 내 돈 내산 제품이고요 :)

크기도 작고 성능도 괜찮아서 사용하기 좋습니다.

 

작은사이즈의 성능 좋은 여행용 스팀 다리미 (강블리라이프 다리미)

미싱을 할때 필요한 재료인 다리미를 구매했어요 제가 산 제품은 강블리라이프 여행용 미니 스팀 다리미 입니다 :) 미니미한 사이즈로 사용하기 간편할거 같아서 구매 했어요 일반 사이즈의 스

zinhobby.tistory.com

미싱용으로도 사용하려고 샀는데 뜨개질할 때도 스팀다리미는 꿀템입니다.

 

편물을 두고 다리미로 꾹 눌러 다려주면 됩니다.

편물이 상할 수도 있으니 위에 얇은 천을 대고 눌러주시는 방법으로 하시면 될 거 같습니다. 

스팀다리미-뜨개편물
스팀다리미로 뜨개편물 펴기

이렇게 다리미를 사용하면 뒤틀린 뜨개 편물이 펴지게 됩니다.

크레이프 실로 뜬 편물이 진짜 심하게 뒤틀리더라고요.

실의 신축성 때문인지.. 대부분은 손으로 누르거나 편물을 잡아당겨 정리하면 뒤틀림이 나아지는데 하나도 나아지지가 않더라고요.

 

그래서 귀차니즘의 뜨개인은 이 방법을 최후로 써봤습니다. (귀차니즘 때문에 늦게 생각난 듯하네요)

하지만 대부분은 다 이 방법을 쓰시겠죠 ㅎㅎ

깔끔하게-펴진-뜨개편물
펴진 뜨개편물

짠 이렇게 뒤틀리지 않고 펴진 편물이 완성이 됐습니다.

다이소 크레이프 뜨개실에 대한 리뷰는 아래 링크에 있습니다 :)

 

 

다이소 크레이프 뜨개실 네트백 비치백 가방뜨기 좋은 뜨개실

오랜만에 다이소 신상실을 보러갔다왔어요 저번에 구매하고 싶었던 크레이프 실이었는데 뜨태기라서 구매를 안했었거든요 근데 이번에 뜨고 싶은 게 있어서 구매하러 갔다왔어요 제가 다이소

zinhobby.tistory.com

 

편물이 뒤틀리지 않게 하고 네트백을 떠봤습니다.

원래는 크레이프 실로 뜨기 좋은 네트백 도안을 찾게 되면 포스팅하려고 했는데 아직 맘에 드는 도안을 못 찾았습니다.

처음에 뜬 파인애플 가방을 뜨는 게 제일 나을거 같긴한데 실의 두께가 있어서 제가 뜨려고한 파인애플 가방을 뜨게 되면 사이즈가 너무 커져서 좀 작은 파인애플 가방을 뜨는게 좋을 거 같습니다.

 

실이 신축성이 너무 좋아서 늘어짐이 많은 게 단점인데 아무래도 대바늘로 의류를 떠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아서 도전을 해보려 합니다.

떠보고 다시 리뷰를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뜨개 생활하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