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싱 sewing/미싱 재료 리뷰 sewing material review

가정용 미싱기 구매할때 재봉틀 잘 고르는방법 나에게 맞는 미싱기 찾기

jinahB 2022. 7. 11. 19:17
반응형

그전부터 미싱기를 계속 구매하고 싶었었는데 가격도 그렇고 어떤게 좋은지 몰라서 지금 사용하고 있는 싱거 6199제품을 사기전에 여러가지 제품들을 알아 보았었습니다

 

싱거 전자식 미싱기 6199로 만든 파우치

한 한달전쯤부터 미싱을 배우기 시작했어요 그전부터 미싱을 배워보고 싶었는데 아기가 어린이집을 다니고 드디어 시간이 좀 생겨 다녀보기로 했습니다..! 첫 수업 작품ㅋㅋ 컵받침인데 상침

zinhobby.tistory.com


네이버에도 검색해보고 유튜브에도 검색해보고.
도대체 어떤게 초보 미싱이 사용하기 좋을까 싶었어요

무난하게 저렴한 제품으로 시작?
or 기능 좋은 제품으로 시작 ?

의견은 두가지로 갈리더라구요
일단 미싱이 취미에 맞는지 확인하기 위해 저렴한 제품을 사서 해보고 비싼 제품으로 갈아타라
아니다 초보일수록 비싸고 기능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는게 더 낫다
이런 의견들이더라구요

더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고르는데 더 오래 걸렸어요

어떤게 나에게 맞을까?

제가 생각해본 결과는 평균에 맞추자 였어요
일단 완전 저렴한 재봉틀은 구매하지 않는게 좋을거 같았고 특히나 미니미싱 제품들은 내구성이 좋지 않기 때문에 구매하지 않는게 나을거 같았습니다
아예 첨부터 안되기시작하면 화가 나면서 어려워지기 때문에 흥미가 떨어질 확률이 높아요



처음에 저렴한 제품을 구매하라는것도 적어도 10만원~20만원대 제품을 써보시고 아 나는 미싱에 정말 맞구나
이거로 조금이라도 미싱을 더 해보고 싶다 하시면 스킬이 느신 뒤 더 비싼 제품 50만원대 이상으로 갈아타는게 낫지 않나 싶어요
구매할 능력이 있어서 첨부터 50만원 100만원이상 되는 좋은 제품들을 구매하신다면 뭐 그건 말리지 않겠습니다 ^^
(저는 너무 비싼 제품은 부담스러워서 일단 20만원대로 정했어요)

미싱기를 구매할때의 소소한 팁


그래서 제가 고를때 알아봤던 기능들이나 그런 소소한 팁 같은걸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금액의 적정선을 정해라
일단 금액의 적정선을 정합니다. 저는 최하 10만원 최대 20만원으로 맞췄었었어요
그러다가 기능들을 조금씩 추가하는 바람에 30만원 초반까지도 생각했습니다

2. 내게 필요한 기능들이 들어있는지 확인하자
고가의 미싱기에는 정말 편한 기능들이 들어있어요.
바늘을 원단에 꽂아주는 기능이라던가, 사절기능(실을 끊어주는기능), 자수기능 이런것들이죠.
일단은 내게 맞는 기능들은 무엇일까 생각해봤어요

위에 나열한 기능들이 다 있는 미싱기라면....백만원이 넘더라구요 ㅎㅎ
일단 사절기능이 너무 편하다는데 사절기능이 있는 제품들은 고가였습니다

그래서 사절기능은 빼고,ㅎ 돈을 많이 벌면 사절기능이 들어간 제품으로 바꾸리라! 했죠
그치만 아직 사절기능은 안써봐서 그런지 옆에 실끊기 하는 곳이 있어서 괜찮습니다

저는 5가지 정도로 추렸었어요
- 전자식 미싱 : 버튼으로 누르는게 더 편할거 같았음
- 수평가마 : 아래 밑실 확인이 편해 보여서
- 자동실끼우기 : 실끼우는게 진짜 귀찮은데 그래도 쉽게 끼울거 같아서
- 단추구멍 만들기 (반자동이 아닌 자동) : 이건 문화센터 선생님께서 있는게 좋다고해서
- 오바로크 패턴 : 오바록 미싱을 안사고 원단 마무리를 하고 싶어서

이렇게 5가지로 추렸었는데
전자식은 금액대가 있어서 고민했었습니다ㅎ
일단 전자식에 수평가마가 있는 제품은 브라더 제품이 많았고, 그정도면 한 50만원대 하더라구요

그래서 굳이 전자식이 아니어도 된다 라고 다시 수정했고, 찾아보고 있었는데
수평가마와 수직가마에 대한 것 때문에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그리고 최종으로는 수직가마에 전자식인 싱거 6199제품을 골랐네요 ;)
저는 정말 만족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포스팅에서 수직가마와 수평가마의 차이점을 한번 얘기해 볼께요)

수평가마를 처음에 원했던 이유는 밑실 교체가 훨씬 쉽고 보기 편하다는 이유였어요
그리고 최근 제품들은 거의 수평가마가 많더라구요
그렇지만 a/s문제등으로 인해서 최종으론 수직가마를 선택했습니다

-> 이렇게 해서 최종 구매하게 된게 싱거 6199 제품이예요

 

마지막으로 정리를 해보자면


1. 가능한 금액대를 정하고
2. 내가 필요로하고 원하는 기능들을 알아본다 (요건 미싱 기능들에 대한 공부는 필수겠죠?)
3. 그중에 금액대에 안맞는 기능들은 버린다 (그대신 필수 기능들은 남겨두고)

그렇게 하면 저처럼 맥시멈 20만원대를 생각한게 30만원대의 제품을 구매하시게 될 수있어요...ㅎ
그래도 미싱으로 무언가를 만들고 옷을 수선하게 될때마다 뿌듯해지더라구요
남편도 잘 샀다고 칭찬한답니다 :)
(처음엔 적당히 하라고 했었었는데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