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질 Knitting & crochet/뜨개 로그 knitting log

캠핑뜨개 블랙독 랜턴 쉐이드 만들기 (다이소 뜨개실, 코바늘 뜨개)

jinahB 2022. 6. 16. 18:00
반응형

블랙독 캠핑용 랜턴을 남편이 구매를 했어요 그런데 랜턴 갓 = 램프 쉐이드가 필요하다고 하더라구요
그냥 블랙독 랜턴만 켜놓으면 눈이 좀 아파서 갓을 씌워 놓아야 했어요

이상하고 저렴해서 진짜 별로인 쉐이드를 구매하려고 하길래
제가 만들어 주겠다고 했죠


그래서 유튜브에서 친절하신 선생님을 찾아봅니다
그리하여 찾아냈어요
되게 예쁜 램프 쉐이드가 있더라구요

램프쉐이드-만들기

 


그리고 재료도 집에 딱 있었어요
다이소 면실을 사용한 램프쉐이드 제가 만드는 과정 한번 보여드릴게요!

다이소-면실-크림

집에 다이소에서 구매한 면실이 여러개 있어요
이걸로 아기 가디건을 뜨다가 멈췄는데...ㅎ
소품을 뜨는게 더 나아요

제가 다이소에서 제일 많이 구매한 실이 요 면 실이예요
거의 색상을 다 사본 느낌 ㅋㅋㅋ
몇개 빼고요

처음에 뜨개를 시작할때도 다이소 실을 사용했었는데
많이 산 이유가 다이소는 많으니까 직접보면서 사기도하고, 가격도 천원이라서 구매하기 부담스럽지 않았달까요
(하지만 가격은 중량대비 싼 편은 아니예요 )

여튼 넉넉하게 이 다이소 실 3볼이 필요한데 작은 사이즈는 2볼로도 되더라구요

바늘사이즈는 원작은 5호 바늘을 사용하셨는데 저는 좀 널널하게 나와서 4호 코바늘로 만들었습니다 :)

다이소면실-모티브

맨처음에는 모티브를 뜹니다
작은 사이즈여서 6개를 떴어요

4개 뜨고, 쉬고...ㅋㅋㅋ
이렇게 여섯개를 완성 합니다

코바늘모티브-연결

그리고 이렇게 이어주기
영상 보고 하니깐 좀 헷갈리더라구요

몇번 풀었다가 다시 떴어요 ㅎㅎ

반복 무늬인데 이해를 정확하게 하지 못해서 그냥 영상 보고 또 뜨고 했습니다

코바늘-램프쉐이드

짠!
이제 거의 다 떠가요 :)

이때까지도 남편은 사겠다면서 언제 만들어지냐고 물어보더라구요
캠핑가기전까지 만들어지냐면서...

왜 나 못 믿어?

캠핑랜턴-램프갓

일단 블랙독 랜턴에 어떤 느낌일지 궁금해서 미리 걸쳐봤어요
윗부분에 어떻게 맞추는 지 몰라서 그냥 해놨는데 남편한테 물어볼걸 그랬어요 ㅋㅋ

위에 들어가는 부분이 좀 작게 만들어졌더라구요
위에 고리가 있는데 그부분이 들어가게 하려면 좀 더 크게 만들었어야 했어요

그건 담번에 다시 만들때 해봐야겠어요

램프쉐이드-만들기

그리고 드디어 모양을 다 떠서 단단하게 굳히는 작업이 남았어요
실이기 때문에 흐물흐물한데 모드파지 스티피로 굳히면 단단해져요

저제품은 처음 써보는데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분들을 잘 못봤어요

처음 쓰는거라 어떻게 해야할지 난감했는데 그냥 풀먹이는 거랑 비슷하더라구요

원작 작가님은 목공풀로 굳히시고 그뒤에 록타이트(순간접착제)로 하셨는데 저는 이게 있어서 이거로 한번 해봤는데
괜찮더라구요

정적뜨개-램프쉐이드

요렇게 풍선에 끼워놓고 비닐에 부어서 물 살짝 섞은다음 발라줬어요
풍선은 너무 크게 불지 않아야 되요
안그럼 자꾸 벗겨집니다

영상에선 비치볼이나 공으로 하셨는데 저는 사이즈가 맞는게 없어서 풍선으로 했어요
그리고 사이즈도 나와있으니 원작 영상 보시고 하시면 됩니다 :)

물을 섞지않아도 잘 흐르기때문에 물은 안섞어도 될거 같긴 해요

물을 섞는건 굳는 강도를 조절하는거 같은데
설명이 영어로 되어있어서 정확하게 잘 모르겠네요 ㅋㅋㅋ
대충 해석한 바로는 그런느낌입니다 ㅎㅎ

램프쉐이드-핸드메이드

짜잔 이러게 해서 하루 정도 굳히면 끝!
빨리 굳히고 싶어서 드라이기를 사용해봤는데 그냥 하루 놔두는걸 추천드려요

드라이기로 마를때까지 말릴려면 진짜 오래 걸릴거 같아서 그냥 놔뒀답니다

램프쉐이드-완성

짜잔!
이렇게 완성이 되었습니다!
실제로 보는게 더 예뻐요 :)

오더하신 남편도 진짜 잘만들었다고 맘에 든다고 해서 너무나 뿌듯

좀 더 큰 사이즈로 하나 더 만들어봐야겠어요!

 

캠핑러들 취향 저격! 감성 캠핑을 위한 예쁜 램프쉐이드 만드는 방법

캠핑 갈때 랜턴을 샀는데 램프쉐이드가 필요해서 찾아본 영상 입니다 :) 플라워 패턴의 모티브가 너무 예뻐서 랜턴에도 잘 어울려요 도안 출처 : 정적뜨개 유튜브 재료 : 다이소면실 크림컬러 /

zinhobb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