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싱 sewing/미싱 완성 작품 sewing complete

다이소 원단으로 스트링 파우치 만들기 체크무늬 패턴, 꽃패턴 원단 싱거 6199 미싱기 사용

jinahB 2022. 5. 21. 23:29
반응형

싱거 6199 재봉틀로 스트링 파우치 만든 미싱일기!

원단은 다이소에서 구매했습니다
다이소에서도 원단을 판매하는데 폴리와 면 원단을 판매하더라구요

폴리원단은 사이즈가 80x40
면원단은 사이즈가 50x40
이렇게 나오는걸로 알고 있어요

정확한 사이즈는 직접 제품으로 확인하시길 바래요 :)


원래 파우치를 만들려고 한 이유는
뜨개 프로젝트 백으로 쓰려고 만들려고 한거였어요

스트링파우치
다이소원단


바늘로 한땀한땀 꿰맸는데
올도 풀리고... 시간도 좀 걸리고
바느질을 잘 못해서 땀도 이상하고 ㅋㅋㅋ

그래서 미싱기를 구매했습니다 ㅎㅎ

미싱 몇번 해보고 만든거 치곤 괜찮죠?ㅎ

체크무늬스트링파우치


파우치 만드는 건 뭐 거의 기본인거 같더라구요
그냥 몇번 드르륵 드르륵하면 파우치 완성 ㅋㅋ


이거 많이 만들어서 친구들 선물 줘도 좋아할 듯 해요ㅎㅎ

화장품파우치


체크무늬 패턴이랑 꽃무늬 패턴으로 귀여운 양면 파우치 금방 완성 !
핑크핑크하니 화장품이나 생리대 파우치로도 딱일 듯 합니다ㅎ

근데 다이소 원단은 좀 많이 얇아서 저렇게 속지를 넣어 만드는 게 좋은거 같아요

뜨개파우치

원래 뜨개 프로젝트 백을 만들고 싶어서 미싱기를 산건데
이정도 사이즈로 크게 만들어봤는데 괜찮네용

대형사이즈 뜨개를 해도 넉넉히 들어갈 거 같아 맘에 듭니다

프로젝트백

요건 속지 없이 만들어본 파우치예요 ㅎㅎ
속지넣어 만드는 거보다 좀 더 손이 많이 가는 느낌??

그리고 만들면서 느꼈지만
다리미는 필수 인거 같아요

손 다리미질로는 한계가 있더라구요

확실히 다리미질을 해야 미싱하기 편할거 같아요!


저는 유튜브 보고 만들어봤는데
제가 보고 만든 영상 첨부해 볼게요!


아래영상은 안감있는 파우치 만들기
https://youtu.be/DL1JDC4rFQE



요건 안감 없는 파우치 만들기
https://youtu.be/foyJpU-PJRQ



여러분들도 예쁘게 한번 만들어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