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질 Knitting & crochet/코바늘 패턴 Crochet Pattern

코바늘 허니콤 패턴 가방 아델코바늘 영상도안 + 다이소 구름뜨개실 버전

jinahB 2021. 11. 25. 11:59
반응형


재료 : 다이소 구름뜨개실 4볼 가량
바늘호수 : 8호 / 5mm
가방 도안 : 아델코바늘 허니콤스퀘어백 유튜브 영상도안


저는 유튜브로 뜨개를 독학하는 뜨개 독학러입니다
유튜브에 올려주시는 분들이 예쁜 제품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영상으로 제작
하셔서 알려주시니
얼마나 좋은 지!

다이소 구름뜨개실

저는 특히나 가방이랑 안맞나봐여
매일 만들고 또 만들어도 원하는 게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푸르기도 몇번

근데 이번에 맘에 드는 디자인을 찾아서 만들어보기로 했어요
마침 원작실과 비슷한 다이소 구름 뜨개실이 딱

이것도 가방만들어보겠다고 산건데
몇번을 푸르고 했는지. 하하

구름뜨개실 안에는 솜이 들어있어요


구름 뜨개실은 실 안에 솜이 들어가 있어서 통통한 실이예요
도톰해서 모양 잡기 쉬울 것 같아 샀는데
약간 신축성이 있어서 보통의 방법대로 뜰경우 늘어짐이 있더라구요

제가 선택한 컬러는 아이보리 컬러인데,
아이보리 컬러는 약간 노란끼가 섞인 회색빛이 돌아요
그래서 어떻게 보면 예쁘기도 하고 어떻게 보면 별루 기도 한 느낌ㅎ

코바늘 허니콤패턴 가방 몸판 완성


이렇게 1차적으로 몸판을 다 떴어요
아델 코바늘님이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해주셔서 쉽게 금방 떴어요

빨리 만들고 싶어서
밤에 폭풍으로 뜨기도 했답니다 ㅎㅎ

이제 가방 옆판을 만들차례


그다음날에 2편을 올려주셔서 가방옆판을 뜨기 시작했어요
도톰한 두께가 있어서 가방에 소지품을 넣기도 좋은거 같더라구요

이제 완성이 보이는 걸까 싶지만
한참 남았어요
한 50프로? ㅎㅎ

코바늘 잡는방법

 

코바늘 잡는 손모양

허니콤 패턴은 가방편물이 두꺼워 지는데
옆판을 연결하려고 하니 편물이 두꺼워서 바늘이 잘 안들어가기도 하더라구요

제가 뻑뻑하게 떴을 수도 있고.
바늘이 안좋을 수도 있고,
편물이 두꺼워서 일수도 있고,

여러가지 문제들이 있겠지만 손에 물집이 잡힐 듯 아파져서 코바늘 잡는 모양을 바꿔봤어요
저렇게 찌르면 힘이 더 잘 들어가서 바늘이 편물에 잘 들어가더라구요

잠금장식 달기


가방의 뚜껑? 잠금장식 다는 부분을 만들어줘요
소지품들이 쉽게 빠지지 않겠죠?

공구들이 필요한 가방

자석단추를 이용해서 달아줍니다
공구들이 필요했어요ㅎㅎ

원작은 다른 자석단추를 사용하셔서 달아주어서 저렇게 겉으로 드러나게 나오지 않는데
제가 가진 자석단추는 저렇게 다는거여서...
위에 부분을 가려줘야해요

아델코바늘 허니콤 스퀘어백 몸판완성

짠 이렇게 자석단추가 드러난 부분을 감춰줬어요
가방끈 안달고 클러치백으로도 예쁠거 같아요 ㅎㅎ

코바늘 실정리 귀찮아...

그나저나 실정리 무슨일
실정리가 젤 귀찮죠...

허니콤 스퀘어백 가방 완성


짠!
가방 끈도 달아서 완성을 했어요 :)
화이트하고 깔끔한 가방이 너무 예뻐요

핸드폰, 지갑, 화장품 팩트 정도 들어갈 것 같아요

허니콤 무늬 코바늘 가방 뜨개질 완성


크기는 세로 11.5cm 가로 17cm로 원작 제품보다 좀 더 작게 나왔어요

실도 다르고 각자의 손땀도 다르기때문에 이렇게 나온거겠지요
뜨개는 같은 제품을 뜨더라도 손땀과 재료들로 인해 달라질 수 있는게 참 매력적이예요
항상 똑같은 것들이 나오진 않더라구요ㅎ
핸드메이드의 멋이죠

https://youtu.be/gyW4SXLV30o

예쁜 가방 여러분들도 한번 만들어보시길 바래요!

https://youtu.be/crGi26UoiTs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