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질 Knitting & crochet/대바늘 패턴 Knitting Pattern

북유럽 키즈 스타일 손뜨개 책 도안으로 울 뜨개실 아기망토 만들기

jinahB 2021. 10. 28. 22:42
반응형

저는 요즘 울실로 아기 망토를 대바늘로 뜨고 있어요

*재료
- 바늘호수 : 아디 바늘 4mm
- 실 종류 : 연일섬유 카르토푸 메리노울 8ply 뜨개실 블랙
- 도안 : 북유럽 키즈 스타일 손뜨개 책 / 성냥사세요 후드망토

 


원래 이실은 신랑 가디건을 만들어준 실이었어요
김뜨개님 레시피로 열심히 다 떴는데 처음 뜬 옷이라서 손땀이 숭숭 하기도 하고 일정하지 않았어요
그래서 그 가디건은 눈물을 머금고 푸르시오 했죠

뜨는건 진짜 오래 걸리는데 푸는건 금방ㅎㅎ

다풀고 나니 이렇게 실이 쌓여있네요ㅎ
이걸로 뭘 뜰까 하다가 아기 망토를 떠주기로 생각했어요

그래서 집에 있는 손뜨개 책을 가져와 도안을 봅니다ㅎㅎ
북유럽 키즈 스타일 손뜨개 책으로 당첨!
아기자기한 아이들 옷 도안이 수록된 책이예요
옷 디자인들도 귀엽고 예쁜게 많아 맘에 들어요

요기 귀여운 여자아이가 입고 있는 망토를 만들거예요
모던하기도 하고 쉽게 뜰 수 있을거 같아서 선택

 

반응형


이름도 성냥사세요 후드망토래요
너무 귀엽죠?ㅎ

도안에는 뒷부분에 꽈배기 무늬가 들어가는데 저는 생략하려구요 ㅎㅎ
그냥 심플한 느낌의 망토를 떠주고 싶어서요

이제 뜨기 시작합니다
안뜨기 겉뜨기 젤 기본인 메리야스 무늬로 쭉 뜨고 있어요

언제 완성될까요…ㅎ

아직 한참이나 남았지만 벌써부터 아기가 입고 있는 상상을 하며 엄마는 오늘도 아기를 위해 뜨개를 합니다
물론 아기가 입고 싶다고 얘기한건 아니지만, 내아이를 위해 뭔갈 만들어주고 해줄 수 있다는게 매우 뿌듯해요

우리 아기가 본인의 어린시절에 엄마가 나를 위해 만들어준 옷을 입고 다녔다는게 좋은 기억이었으면 좋겠어요

아이스라떼 한잔 하며 오늘도 즐거운 뜨개를 하겠습니다
열심히 뜨고 열심히 육아 하며 화이팅할게요 :)

아기망토 완성기는 계속 올리도록 할게요!
이 글을 보시는 여러분 항상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