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개질 Knitting & crochet/뜨개 로그 knitting log

뜨개는 정말 좋은 취미❤️ 테이블 다리 커버 만들기

jinahB 2021. 10. 22. 12:56
반응형

거실에 매트를 깔아두었는데 테이블을 놓았더니 매트에 눌림 자국이 생겨서 패이더라구요

이렇게 계속 같은 자리에 두면 더 눌림자국이 심해질거 같아서 다리 커버를 만들기로 했어요

집에 사놓았던 엘라실을 이용해서 떠주려구요

도톰하게 계절이랑도 잘 어울릴거 같아서 선택했어요

 

* 재료

사용 실 : 엘라실

사용 바늘 : 튤립 에티모 로즈 코바늘 4호 / 2.5mm

사슬은 15코를 떠주고 긴뜨기를 이용해서 떠줍니다

테이블 다리 아래쪽에 길이를 맞춰서 사슬코를 만들어주었어요

 

1. 사슬코 15 + 2 (긴뜨기 기둥코) 이렇게 해서 시작합니다

2. 세번째코에 긴뜨기 한개를 떠줍니다

3. 한코에 긴뜨기 한개씩 마지막코전까지 떠줍니다.

4. 마지막코에 긴뜨기 4개를 떠줍니다

5 . 그다음코부터 첫코전까지 한코에 긴뜨기 한개씩 떠줍니다

6. 돌아온 첫코에 (타원형 모양) 긴뜨기 2개를 떠줍니다

7. 긴뜨기 기둥코(첫코)에 빼뜨기 해줍니다

8. 사슬 2개

9. 다음코부터 한코에 긴뜨기 한개씩 해서 5단을 떠줍니다

10. 완성!

요런식으로 겨자색으로 만들어졌어요 :)

쉽고 간단하게 4개를 금방 만들었습니다.

 

짠!

신랑이 잘 만들었다고 칭찬해줬답니다 ㅎㅎ

패이는게 조금 덜 할거 같네요 :D

조금이라도 더 오래 쓰고 싶은 주부의 마음 

겨울이 오고 있어요.

맑은 날에 차가운 바람이 부는 오늘

저의 하루는 이렇게 보내고 있답니다

제가 가진 뜨개라는 취미는 참 실용적이기도 하고 뿌듯한 결과물을 보여주기도 해요.

바늘과 실이라는 재료만으로 여러가지를 만든다는게 항상 신기한 마음입니다

 

오늘도 맘에 드는 결과물로 기분좋게 지낼것 같아요!

여러분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

반응형